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예약시스템

시민의 소리 안내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과 관련된 민원사항만을 접수하는곳입니다.
게시판 작성 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자동 삭제될 수 있습니다.
시민의 소리
공개구분 공개
작성자 이**
작성일자 2019-11-15 오후 4:13:03
제목 올림픽국민생활관 10분이상 입장시 입장료 부과 억지 횡
2019년 11월 9일 토요일 오전 10시 20분 배드민턴 운동을 하기 위해 군대에서 휴가를 나온 아들과 아들 친구를 데리고 올림픽국민생활관에 운동을 갔습니다. 10년 넘게 늘 가던 곳이여서 편안하게 아침 배드민턴 운동을 마지치고 점심을 먹고 다시 오후 3시 10쯤 올림픽국민생활관에 다시 아들과 아들친구를 데리고 운동을 왔습니다. 아이들은 먼저 입장시키고 무인 입장권 발급기에서 입장권을 끈고 있는데 안내 직원 박소라 라는 분이 아이들을 잡고 입장권 확인을 하기에 제가 끈고 들어 간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무인발권기에서 표를 끈고 입장하는데 같이 동행하는 저도 입장권을 끈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지금까지 입장하면서 입장권 않끈었는데요" 했더니 "10분이상 입장시 입장권 끈으셔야 하는데요" 특별히 관람석이 있는 체육관이 아니라서 어쩔수 없어요~" 하더라구요 사람들이 로비에서 웅성웅성 처다보고 사람들도 제법 있던 터라 내가 그동안 몰랐나 보다 싶어서 " 그래요 ~ 끈고 입장 할께요~" 하고 입장권을 끈고 입장을 했습니다. 체육관에 올라가서 곰곰히 생각해 보니 이상하더라구요 아이들은 배드민턴을 치게 하고 저는 2층 배드민턴 용품샵으로 가서 사장님께 물어 보았습니다.
"언제 부터 입장시 10분이상 있으면 입장권을 끈나요? " 배드민턴 샵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10분이상 이용하는데 입장권 다 끈고 들어 오나요?" 하고 물어 보았습니다. 입장권 안 끈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화가 났죠
1층 안내 로비에 사람들이 없을때까지 6시10까지 기다려서 직원 박소라씨를 불러서 전후 사정을 이야기 하고 몇 분인지 실랑이 끝에 억지로 사과도 받았습니다. * 그런데 발권한 입장권은 취소가 않된다고 하네요 * 이런 경우도 있나요
올림픽 생활관 체육관을 이용하지 않고 입장만 하는데 부득히 관람석이 없다는 이유로 10분이상 무조건 입장만 해도 입장권을 끈어야 하나요 ?? 입장하고 10분이상 입장시가 부당합니다. 화장실을 이용할지 ? 아니면 2층 용품샵을 이용할지도 모르는 사항이고 어떤 이유로 10분 이상 입장시 체육관을 이용하지도 않는데 입장권을 끈어야 한다는 이야기인가요 납득이 않되네요
그리고 직원 박소라씨께 상부에 보고하고 월요일에 처리를 부탁 해고 돌아 왔습니다. 월요일 직원 박소라씨 "입장권 환불은 관장님이 않된다고 하시네요" 하고 전화가 왔습니다. 관장님 통화 요청 했습니다. 관장님은 내용확인은 하고 전화를 하신건지 대답이 확실하지 않으시고 확인하고 다시 연락 주겠다고 하시더니 여지것 무응답 입니다..........
민원인은 처리 방법을 몰라요
1~2년 전만 해도 안내 직원분들께 인사 잘 하고 잘 다녔습니다.
언제가 부터는 직원분들이 사람이 입장을 해도 눈도 안 마주치고 인사도 안 해요
이건 문제가 있어도 한~~~~~참 있는거죠
건강을 위해서 늘~이용해야하는 체육관인데 정말 불편한 마음으로 가야 할 것 같아요
빠른 처리 부탁 합니다.

# 입장권 2,800원보다 추치심이 더 큰 시민올림.

"

처리현황


처리결과

처리부서 시설관리공단 담당자 이승규(lsg7193@djsiseol.or.kr)
답변처리일 2019-11-25 오후 2:47:46 담당자연락처 610-9513
답변

○ 우리 공단에서 운영하는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먼저, 시설 이용에 불편함을 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사항에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님의 민원은 짧은 입장시간에도 불구하고 입장료를 부과한 조치에 대한 민원으로 판단됩니다. 회원님의 민원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민생활관 체육관은 시설 이용을 목적으로 입장하는 이용객에게 월 또는 일단위로 이용요금을 징수하고 있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처럼 입주기관, 화장실 사용 등의 목적으로 일시적인 입장이 필요하신 분께 최대한 불편을 드리지 않기 위해 잠시 입장이 가능토록 말씀드리는 경우가 있으나, 이러한 사안을 안내드리는 과정에서 오해가 발생한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향후 회원님의 시설이용에 혼선이 없으시도록 정확한 안내를 위해 노력할 것을 말씀드립니다. 

 

○ 국민생활관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작은 의견에도 소중히 귀 기울여 지속적으로 검토ㆍ반영하겠사오니, 저희 국민생활관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답변평가   [결과:3]
  • 정보제공부서경영정보팀
  • 담당자박주현
  • 연락처042-610-2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