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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예약시스템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대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전직원은 명찰이나 신분증을 패용하고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이 오시면 즉시(5초 이내) 하던 일을 멈추고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실명으로 된 직원배치도를 출입구에 게시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책임 있는 설명과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5분 이내에 다른 직원이 응대하도록 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에는 15분 이내에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가 있는 고객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 도와 드리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따뜻이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고객을 대하는 자세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응답은 “감사합니다. 시설관리공단 ○○○(부서) ○○○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 에게 전달한 후 고객의 성함과 연락처를 기록하였다가 1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점심시간(12:00∼13:00)에 전화하셔도 문의사항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타부서로 걸려온 전화라도 친절히 답변하고 용건에 따라 3분 이내로 관련 부서를 알려드리거나 연결하여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마칠 때에는 반드시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3초 이상 경과한 후 수화기를 조용히 내려놓겠습니다.

고객을 대하는 자세 : 인터넷, 우편, FAX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인터넷과 우편 문의는 한시간 이내에, FAX 문의서류는 접수한 후 1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하신 사항에 대한 답변 및 처리는 접수되는 즉시 이행되도록 하며, 그 결과는 7일 이내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제공부서경영정보팀
  • 담당자안수진
  • 연락처042-610-2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