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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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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침해 구제제도 안내

우리공단에서는 임직원, 협력사, 지역주민, 고객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하여 업무수행 과정에서 인권침해
행위와 차별행위가 발생한 경우, 인권경영위원회를 통해 인권침해행위와 차별에 대한 시정 및 조치를 이사장에게 권고하는 제도를
운영합니다. ※ 신고인과 피해자에 대한 정보는 관련 규정에 의해 비밀이 보장됩니다.

신청방법

  • 방문 :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처 총무인사팀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326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본부 2층)

  • 전화 : 042) 610-2716 (인권경영담당자 직통)

  • 팩스 : 042) 610-2749

  • 이메일 : humanrights@djsiseol.or.kr

처리절차

1. 인권침해 신고, 2. 상담 및 조사, 3. 심의 및 결정, 4. 시정 및 조치

     ①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인, 단체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②  신고인 또는 피해자 상담을 통해 인권침해 관련 고충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필요한 경우 조사를 실시 할 수 있습니다.

     ③  우리 공단 인권경영위원회를 통하여 사건 검토 후 인권침해 여부와 인권침해라고 할 때 구제방안에 대해 논의하여 의결합니다.

     ④  인권경영위원회의 권고사항을 이사장에게 보고하고, 시정을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관련 서식

□ 인권상담신청서(다운로드)

□ 인권침해 구제절차 매뉴얼(다운로드)

외부 구제기구 안내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와 대전광역시 시민인권보호관 연락처 정보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 대전광역시 시민인권보호관
(전화) 전국어디서나 국번없이 1331
(이메일) hoso@humanrights.go.kr
(전화) 042-270-0492
(이메일) ednate@korea.kr
  • 정보제공부서총무인사팀
  • 담당자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 연락처042-610-2716